본문 바로가기

알바토크

토크 개인정보

로그인하시면
더 다양한 서비스
누릴 수 있습니다.

개인회원 로그인

알바경험담

알바경험담 올렸다가 명예훼손으로 고소당했어요

  • 푸푸풒
  • 2021-02-09 00:46
  • 댓글80
  • 조회8,950

여기에 경험담 올리고 사이버명예훼손으로 고소 당했다 피의자 출석하라는 경찰 전화 받았었어요.
욕은 없었고 근무 환경, 잔소리, 위생 이런거랑 잔소리한다 썼어요
근데 보통 이런 사건 받으면 심한 욕 없고 하면
경찰 선에서 합의 하라고 조율해주던가, 불기소로 넘기는데
저는 경찰이 처음부터도 범죄자 취급하고 뭐 물어볼라하니까 "선생님, 선생님은 지금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신거에요!(호통) 그러니까 질문은 제가해요 ㅡㅡ!" 라 듣는 순간부터 아 경찰도 사장들 편이구나 라는걸 느꼈어요 그리고 보통 경찰 수사도 한달 -몇달씩 걸린다던데 저는 2주만에 기소의견 송치로 검찰로 넘어갔어요. (변호사 상담도 해봤어요.)

그리고나서 어쩔 수 없이 정말 다시는 보기 싫었던 사장한테 연락해서 여러번 만났어요. 피말리는 대화, 불편한 자리 꾹꾹 참고 죄송하다 사죄도 하고 여러차례 만나고 , 한번 만남에 두세시간씩 만나고 했지만 결국 그들이 원하는 답은 합의금이었어요.
그래서 아빠랑 같이 사과하러 가고 아빠도 죄송하다 하고 합의금 원하시는거냐 했더니 눈빛 달라지더라구요
그러더니 자기네 노무사가 1000만원 달라 해라. 이런 사건 보통 초범이 벌금 500이다, 근데 우리가 너한테 그런 돈 까진 바라지 않는다. 근데 그냥 넘어가면 캥기는게 있어서 그런거란 소문 돌수도 있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긴 그렇고 300만원달라.
그래서 제가 장문으로 죄송하다, 반성하고 있다 해서 150만원에 합의 봤어요. 합의금이란 말 그대로 돈주면 용서해줄게 인데,
사장들은 저를 되게 본인들이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줬다고 말하더라구요.
"야 너 그거 니네 부모님 봐서 선처해주는 거야 ~"


항상 저 불러내서 두세시간씩 잔소리에 합의금 얘기 나올때까지 시간만 잡아먹고 하더니, 합의금 얘기 나오자마자 표정 싹 변하고, 마지막 합의서 쓰는날 "야, 돈 보냈냐?"했던 사장님의 말투와 목소리, 표정 아직도 잊을 수가 없네요.

몇 해가 지났지만, 가끔 일했던 그 가게를 지나칠때마다 심장이 두근거리고 숨도 안쉬어지고 머리도 아프고 피가 빠지는 느낌이 들어요. 멍해지면서 그날 생각 스치듯 지나가고 눈물도 차오르고 그러네요. 내가 정말 그렇게 잘못을 했나, 이게 정말 명예훼손이 맞는가, 끝까지 가봤어야했나, 악덕 사장과 위생을 폭로한게 잘못인가, 구직사이트에서 이런말을 쓰는것도 죄인가, 거기서 노비처럼 궂은 일 하면서 벌은 돈보다 훨씬 많은 돈을 합의금으로 물어주고, 성인되서 부모님이 다른 사람한테 죄송하다 고개숙이던 모습을 생각하면 가슴 아프고 화도 나고,, 그냥 복잡하네요,,
지금 담담히 써내려 가지만 약 한달 반동안 저는 정말 피 말리는 삶이었어요


아무튼,, 여러분
초성으로 써도 명예훼손 특정성 성립돼요.
인터넷이기에 공연성은 무조건 성립이구요.
비방은 글을 올렸다는 것 자체가 비방할 의도가 있다는 것으로 비춰지구요. 이런 글 올릴때 감정 1도 없이 객관적 사실만 적어서 공익성 주장 하려해도 우선 죄명은 사실 적시 명예훼손이에요
글 쓸때 조심해서 쓰세요. 아니요. 그냥 억울해도 참으세요.
우리나라 법은 본인들 편이 아니에요.
고소인이 경찰 접수하면 알바몬이고, 회사 후기 올리는 사이트고, 다 글 작성자 개인정보 넘겨줘야해요. 익명 이런거 다 소용 없어요.

암튼,,, 울적한 밤이네요

  • 신고
어디로가야해 2021-02-09 00:53
잘못없으니 그럴수록 더 당당하게지내 올 액땜했다 생각하고 힘내!!
신고
러블리로즈 2021-02-09 00:54
와.. 대박이다! 놀랄게 한두가지가 아니에요. 초성이 명예훼손된다는 것도 처음 알았고 그걸로 합의금을 요구하고...등등ㅜㅜ 수고 많으셨어요. 일하면서도 일 그만두고서도 고통스럽게 그 곳은... 다시 마주치지않기를..ㅜㅜ
신고
Java201 2021-02-09 01:05
..!!!급조로 사람 이용해먹으려고 마구잡이 글올리는 업주들이나 모욕죄로 고발하세요 맞고소.......
신고
Java201 2021-02-09 01:07
알바몬 정말 급조는 쫌걸러내길 최저시급도 안주는 악덕업주들도......조선족들 한테는 쩔쩔매면서 ...자국민들은 괴롭히고

미친거아냐? 나오랬다 나가랬다 장난하냐??조울증이냐????
신고
dusdl**0 2021-02-09 01:09
헐 진짜 별로다 억울하고 원통해도 서로 말도 못해?
신고
김그르나 2021-02-09 02:03
초성이더라도 어떻게 거기다라고 특정을 지을수가 있는거죠?그리고 거기를 비방할 목적이아니라 다수에 정보를 제공한거면 명예훼손이라니~쫌 어이가없네요 나 신고할사람부터가 많네 개인정보유출카지 다하면~
신고
NV_23400**2 2021-02-09 02:16
고생하셨습니다. 근데 무슨 엄청 큰 죄를 지은 것도 아닌데, 경험 삼아 당했다고 생각하시고 이겨내시기를 바랄게요. 그걸 우리가 전화위복이라고도 하잖아요. 어린 시절 경험이라 트라우마로 마음 안에 남으셨겠지만, 지나고 보면 `아, 그런 일도 있었지.`하실 거예요. 그리고 세상은 생각보다 공평하거든요? 누군가의 아픈 눈물로 돈을 받은 만큼, 또 다시 그만큼의 값을 치루는 게 이 세상의 또 다른 이치라고 생각합니다. 자꾸 과거를 뒤돌아 보지 마세요. 그 순간에는 그게 옳다고 판단 되셨고, 또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겠죠.
신고
aabb99 2021-02-09 02:50
수사관 조사할때 전형적인 배드캅 수법 썼네요 그래야 작성자님이 빨리 혐의 인정하고 수사 수월하게 진행되거든요 사이버수사대면 보통 경위들이 많을텐데 에효 고생하셨어요
신고
익명초 2021-02-09 04:50
헐 그땐 경찰도 밉지요ㅜㅜ 죄진사람이 돈받아가고 참
신고
KA_31547**5 2021-02-09 06:15
공무원은 개뿔 월급만 받아쳐묵지 에휴 ...... 똥인지 된장이지 구분하면 나라가 이모양 이꼴은 아니겠지
신고
KA_26406**8 2021-02-09 08:00
악질한테 당하셨네
신고
KA_28474**8 2021-02-09 10:11
알바몬 ㄷㄷ
신고
jjangjd 2021-02-09 10:55
고생하셨습니다. 올해 액땜했다 생각하세요.
신고
무쵸요 2021-02-09 12:05
ㅈ같은세상이네
신고
푸푸풒 2021-02-09 13:31
롯데아울렛과 전혀 관계 없고 폭언 쓴적 없는대요? 저 일했던 곳은 개인 사업장이였습니다. 폭언도 쓴적도 없구요.
신고
Whtmdgm 2021-02-09 14:40
나는 실명까고 욕 존나게햇는데 벌금 삼십나오든데
신고
aabb99 2021-02-09 15:11
ㄴ아마 작성자도 초범이라 벌금이면 50정도 나올텐데 사장이 법리적으로 명시된 500이하의 벌금이라고 이빨까니 그 정도 나올줄 알고 합의 하신듯..
신고
wjswlgu 2021-02-09 15:30
악덕 사장이라니 벼른듯....
여기 눈팅을 하나보네? 자기 심기 조금만 건드리면 합의금 바라고 역으로 신고할수도 있겠다 생각.....
신고
jung9**6 2021-02-09 17:27
회사가 안좋은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안좋다 근무환경 안좋다 텃새가 심하다 이런거 잘못쓰면 정말 재수없으면 신고 당할수도 있어요.. 업체가 그렇게 대단한것도 아닌데.. 저도 그거올리다가 신고당할뻔.. 근데 그거 올린거 어떻게 알았대요? 아니면 그사장이 일부러 남의 돈떼먹을라고 수작 부린거 일수도..
신고
코로나이겨내 2021-02-09 23:28
롯데관리자 뭐야ㅋㅋㅋㅋㅋㅋ 롯데 회장님인줄 술쳐먹었으면 주무세요
궁금한게 예를들어서 강남구 역삼동 ㅆㅇ 편의점 근무했는데 사장이 튀김기 기름 안갈더라~ 이런식으로 해서 고소 당했을때 저는 씨유 편의점 말한게 아닌데요? 이런식으로 끝까지 잡아 떼면 특정할수 없지 않나요? 그냥 바로 인정 하신건가요?
신고
picop**1 2021-02-10 04:24
이런일 언젠가 대목에 박힐줄 알았음.. 알바몬측에서 보호도 안해줄꺼면서.. 좋은얘기만 나오길 바라며 알바토크 같은거 만들었나.. 사실적시하게 적어도 이렇게 고소당하는데..
그사장새ㅋ도 지가 ㅈ같은거알고 여기 알바몬에서 뽑았으니.. 둘러본거겠지..?
신고
궐동의박보검 2021-02-11 02:59
코로나이겨내 ≪- 응 그거 안통해. 특정성은 너의 관점이 기준이 아니라 , 제 3자들이 볼때 유추할 수 있을정도의 관점이 기준이라~ 그리고 아니라고 잡아뗀다고 해도 아니라는걸 증명해야되는데 , 이미 검사가 볼때 근무이력과 정황이 확실한데 잡아뗀다고 해도 소용 없다는 얘기임. 해당 유사 판례도 많고
신고
궐동의박보검 2021-02-11 03:17
근데 본문의 글쓴이는 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이라도 게재 목적이 공익을 위한 목적(욕설 적으면 안됨)(물론 목적이 공익을 위한 것이였음을 증명해야한다)이였으면 기소유예나 무혐의 처분으로 끝날 일이였는데 , 너무 겁먹어서 합의해줬네 , aabb99가 말한것처럼 배드캅 같은 수법으로 조사하는 수사관들 많음. 참고인이든 피의자 신분이든 수사관 앞에서 당황하지 않는게 중요함. 어짜피 경찰 수사관은 일단 되든 안되든 어떻게든 검찰한테 사건을 송치하려고 함 . 검사 앞에선 조금 위축될 수도 있긴한데, 경찰 수사관 앞에선 위축되는 모습 보이지 말것
신고
궐동의박보검 2021-02-11 03:25
수사단계에서 피의자신분은 어디까지나 피의자신분이다. 사건이 검찰로 송치되서 검사가 즉결심판으로 유죄를 판결하거나, 법원으로 가서 판사가 유죄를 판결을 해야 범죄자가 되는거임. 무적권으로 피의자 = 범죄자는 아니라는 얘기임. 출석 조서받는 단계에서 경찰이 강압적인 언행이나 행동을 했다면 경찰청 내사과에 진정 넣으면 됨.
신고
u**a 2021-02-11 09:54
정신과에 내진해서 약 처방 받아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상담이 필요하시면 XX구건강가정지원센터에 전화해서 일반인 무료상담 없는지 여쭤보셔요.
신고
o774**0 2021-02-12 13:52
이걸 본 알바몬도 엄청 위험에 시달릴듯...
님이 겪으신 저런 대상 기업한테 알바토크 코너를 뭐하러 만들었냐고
뭐라고 압력소리를 들어가면서 당장 없애라고 하거나
명예훼손 고소 에 관련한 예비 포고를 여러번 들었을 듯....
신고
o774**0 2021-02-12 14:11
추가로 직장갑질119라는 커뮤니티 쪽으로 가서 알아버십시오.
신고
아무생각이없ㄷ 2021-02-13 23:45
어디길레 경찰도 저러는거지 경찰에게 돈을줬나.
신고
kc9032d 2021-02-15 01:51
알바몬은 알바토크에 적시할수있는 내용에대해 ` 가이드라인` 을 제공하여라! 제대로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지 않아 발생하는것 아니냐? 이건 여기 알바몬 시스템에 문제다. 알바몬은 제대로된 가이드라인을 구직자들/현직자들에게 제공하여야한다! 언제까지 낚시질에 피해자가 되어야하냐 우리가
신고
삐포 2021-02-16 00:27
검열의 나라ㅋㅋ
신고
GL_30380**0 2021-02-16 00:32
경찰 원래 그럼 ㅋㅋㅋ 사람당황하게 해서 지들 유리하게 일처리 할려구 그러는거임 경찰이 저렇게 해도 절대 당황하면 안됨
신고
KA_23246**8 2021-02-16 00:37
특정 업체명, 업종, 특정 사람의 성함등 제 3자가 알수있는 내용이면 죄송하지만 형사처벌 들어갑니다..
법이그래요..
기소유예 받으셨을텐데 이제 공기업,공무원, 대기업 못들어가시겠네요..
힘내세요ㅠ
신고
dcdc**0 2021-02-16 00:45
진짜 못되처먹은사장이네요
신고
sarahros**1 2021-02-16 00:48
세상에.. 미친것들... 공유 감사합니다. 마음고생 진짜 심하셨겠어요.. 조금 마음 추스리고, 쉬셨다가 다시 새롭게 잘 시작하셨으면 좋겠어요.
신고
duar1**0 2021-02-16 01:19
얄밉다 먼가
신고
duar1**0 2021-02-16 01:20
알바몬에 알바경험담코너가있는걸알고있나보다
나도 이코너있는줄 얼마안됐는데
신고
duar1**0 2021-02-16 01:21
경찰들은 사건한건한건이지네승진할때실적이죠
신고
jwxja**n 2021-02-16 01:28
이건 경험담이 아니라 뉴스거리 같은뎅?ㅎㅎ
신고
NV_26163**7 2021-02-16 01:43
고소는ㅋㅋㅋㅋㅋ 아무나 나 욕한 거 고소하겠다고 하면 고소는 됨ㅋㅋㅋㅋ 기소유예로 나올 뿐이지.. 대신 가게 이름 까고 싶네...
신고
열정불혹 2021-02-16 01:46
aabb99님 캅스신가...좀 아시는듯하신데요..상담가능할까요
신고
열정불혹 2021-02-16 01:59
참.....없는놈들만 죽어라하네 진짜 차라리 생활신문보고 일자리 구하는게 더 안전할거 같다
신고
열정불혹 2021-02-16 02:02
어플이 편하기만 하지 위험요소는 더 많은거 같네요 경험상...
미친 세상인듯
신고
FB_33787**7 2021-02-16 03:47
그런 싸가지 없는 사장 저한테 데리고 오세요 합의금 줄테닌까 존나팬다 그러세요 그럼 지도 맞는거 싫어서 그냥 미안하다고 할껄요 저도 알바하다가 사장이 저 부모 욕 해가지고
제가 이랬어요 “ㅆ1ㅂ지금 뭐라 했어요? 걍 니같은 사장 ㅈ같으닌까 존나 잡아팰게요 칼가지고 존나 찌르고 그럴테닌까 그런줄 할고 니가 좋아하는 합의금 줄게 그닌까 니 따라와봐” 이러닌까 쫄아가지고 미안하다 이러면서 저한테 계속 빌더라구요 그러닌까 이 방법 좋으닌까 한번 써 먹어 보세요
신고
NV_29226**7 2021-02-16 05:20
진짜 어이없는 세상 가지가지 한다
꼭 다 돌아갑니다 자업자득 아시죠
힘내세요!!!
신고
coolz**g 2021-02-16 06:17
힘든일겪으셨네요...저도 몰랐던부분 알게됐네요. 저또한 맛집이든 알바든 간판명 드러내놓고 욕하곤했는데, 자중해야겠네요... 근데 그 사장 완전 지랄맞네요!
신고
킹령율 2021-02-16 08:11
사실적시혐의가 죄가 된다니......
이거 뭔가요?
저 좀 알려주셔요
신고
NV_29912**9 2021-02-16 11:20
맘고생 많으셨네요. 후기 자세히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누구 좋으라고 있는 법인지 모르겠어요.. 약자들은 입닥치라는 건가..
신고
hoseo0**5 2021-02-16 11:26
어이상실입니다 ㅠ 알바경험감 당연히 올려야 다른사람들 피해없지요ㅠ 그걸이용헤서 합의금이라니 ㅠㅠ
신고
NV_28122**3 2021-02-16 11:45
합의는 왜 하냐 부모까지 죄송한 이유가 뭔데 그냥 벌금내지 자존심도 없냐 겁쟁이
신고
FB_24068**5 2021-02-16 12:26
난 알바하다 성희롱이랑 성추행 당해서 내가 피해자 신분으로 고소하러 간 적 있었는데 그때 담당경찰이 내 얘기 잘 듣지도 않고 내가 말한적도 없는걸 진술서에 써내려가서 당황했다.. 진짜 싸가지도 ㅈㄴ 없고 설렁설렁 대충하려고해 그때부터 경찰 혐오함 그 ㅇㅣ후로도 고소 두세번 한 적 있는데 한번도 제대로 조사해주는 경찰 못봄ㅋㅋ 개같은 대한민국 경찰
신고
KA_33405**8 2021-02-16 12:29
아휴 맘고생 많으셧네요 좋은곳까지 욕듣는 이나라.....
우리나라가 이럽니다....세상참....살맛안나네요
신고
NV_27804**2 2021-02-16 13:14
나라가 이모양이꼴
신고
NV_27804**2 2021-02-16 13:14
이게 나라냐
신고
pinkz**0 2021-02-16 13:52
오~~~마이 갓
그런일이 실제 있었어요?
정말 믿기지않네요
신고
ssung0**4 2021-02-16 14:03
헐 정말 어이없는일 당하셨네요... 맘고생 많았어요... 올해는 꼭 좋은 일만 생기길 바래요 ㅠㅠ
신고
NV_25501**9 2021-02-16 14:05
개인 사업자인가봄.
거의 회사에선 그런일 드문데. 회사이미지 나빠지니까
신고
리얼서유니 2021-02-16 14:43
그래서 글 쓸 때는 약게 쓰는 방법을 알아야 해요... 보니까 아직 어리신 거 같은데 ㅜㅜ 진짜 악덕업주네요 그대로 되돌려받을 겁니다
신고
wsjdra**n 2021-02-16 15:06
사실을 알리면 벌받는 사회가 된건가ㅋㅋ
신고
vjbu9**4 2021-02-16 15:23
충격적이네요 와이런‥절로 어이없고 욕나오네요
신고
NV_33792**9 2021-02-16 16:28
많이 화나고 속상하셨겠네요~
위생관련 문제는 사진으로 증거를 남기고 시청 또는구청에 민원을 올리셨으면 쉽게 해결되셨을거고~
근무환경 문제는 노동부 또는 근로복지공단에 상담을 받으셔서 문제 해결을 하시면 억울한일 안 겪으셨을텐데..
세상에 나쁜년놈들 많아요.
비싼 수업료 냈으니 앞으로는 좋은분들만 만나시기 바랄께요~
신고
KA_27612**2 2021-02-16 16:38
추적60분에서도 사실적시 명예 훼손죄
억울한 사례자들 모집하던데ㅠ

이런 법은 없어져야 할듯ㅠ
신고
NV_31603**7 2021-02-16 16:54
운이나쁠땐 일이 자꾸 꼬이네요 암튼.힘내란 말밖에.할수없네요
신고
v**2 2021-02-16 17:34
인제 독하게 사세요. 착하게 살면 당하는 더러븐 세상입니다. 어떤분 말대로 저런 악덕 걸리면 합의금줄테니 먼저 내손에 쥐어터져라 하세요. 저런 악질들은 착한 사람한텐 더 지랄맞고 지랄맞은 것들한텐 순해집니다. 님이 너무 착하셔서 당한거니 앞으론 독해지고 더 지랄맞아지세요!!
신고
Dy28 2021-02-16 17:37
제가 이래서 우리나라 싫어해요...
신고
hnyyy 2021-02-16 17:50
어딘지 궁금할정도로 악덕사장이네요. 그런곳은 망해야되는데.. 급여, 법적 휴식시간, 주휴, 등등은 근로계약 작성 후 거짓말 없이 올바르게 줬나요? 안 그랬다면 님도 뭐하나라도 꼬투리 잡아서 고소하세요. 고소엔 고소로 대응.
신고
aㅎㅅㅎa 2021-02-16 18:25
와.. 어이없었겠다
신고
맏겨주세용 2021-02-16 19:27
헐... 너무 슬퍼요 글쓴이님..ㅜㅠㅠ 제가 듣는데 너무 빡치고 슬퍼요 얼마나 마음고생 심하셨을까... 진짜 그 사장님 정말 너무 하시네요ㅜㅠㅠㅠㅠㅠㅜ
신고
NV_30737**0 2021-02-16 19:29
마음고생 많으셨겠어요..사회가 그래요ㅠ
힘내세요
신고
aptx3**2 2021-02-16 19:39
지들이 잘못해놓고 적반하장이네 이런걸 불난집에 부채질하는건가
신고
Kaowll 2021-02-16 19:44
가끔보면 경험담에 사과문 올라오던데 다 이런 이유였겠군
신고
KA_26896**5 2021-02-16 20:12
직접가서얘기해보면 시급도틀려지고 일하는시간도틀려지고 몇칠일하고 짜르고 . 어디든 면접보러가기전에 전화로다물어보고가세요. 힘냅시다
신고
KA_23590**2 2021-02-16 20:44
열받아 .. 힘내세요 제가 사장님 코파다 코피나길 기도하겠습니다
신고
seo**e 2021-02-16 21:11
글쓴이분이 순진하셔서 끌려다니신것은 아닌지 속상하네요 사이버 명예훼손으로 신고을 하셨다고 하시면 경찰에서 연락이 올지라도 굽히고 들어가시면 안됐을 부분입니다 알바몬사이트 통해서 알바경험담에 쓴내용으로 명예훼손을 이야기한다면 이러이러한 내용으로 알바몬 알바경험담란에 글을 올렸는데 명예훼손을 당했다며 경험담을 올린것을 알바몬쪽에 민원을 넣고 맞고소로 변호사 선임해서 알아보실수도 있는 부분같습니다 알바경험담란에 경험담을 쓴것인데 명예훼손 처리가 되었다는 부분이요 알바몬쪽에서도 가이드라인을 확실시 해줘야 하는부분이고 익명을 보호하지못한다면 알바몬도 책임이 있습니다 신고를 한쪽도 무고죄나 같은 명예훼손으로 진행할수 있는 부분이겠죠 단점이라면 시간을 많이 뺏기실테고 변호사 선임비용도 드실수도 있겠죠 이미 사과를 하고 굽혀들어간부분을 약점을 잡고 파고들겁니다 처음부터 숙이면 안됐을 부분이고 이런상황일수록 맞대응을 해야함니다 그렇다고 해서 글쓴이 분처럼 비방하는 내용이라기보다 팩트위주로 객관적으로 쓴내용이면 좋겠죠 이미 처리가 된부분이시니 다음부터 발생하시면 무조건 굽히지마시고 잘알아보시고 객관적인 증거위주로 대응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신고
니뉴냐냐 2021-02-16 21:33
진짜 어이없네요ㅋㅋㅋ
그럴거면 이런 후기 올리는거 무조건 좋은거밖에 못올린다는말이고 그럴거면 이런 게시판은 왜있는건가요?
솔직히 말한게 죄라면 이런 게시판이 있는게 더 죄겠네여
신고
애플아재 2021-02-16 21:47
이래서 유전무죄 무전유죄가 나오는거지..
신고
ihyun**o 2021-02-16 23:16
어이없네요. 검찰에 넘긴거도 그렇지만. 명예훼손에
대한 내용이 없는데 합의라니요. 검찰에서 문제되면 합의보라고 연락이 옵니다. 그래도 합의안하면 왠만하면 불기서 처분합니다. 명예훼손시킨 내용이 있는게 확실한거죠
고자라고 소문냈나요
신고
NV_27182**4 2021-02-16 23:50
무서워서 근무하면서 화가나는거 억울한거 작성 못 하겠네요
님 잘못없어요
신고
dlgpql**6 2021-02-17 00:12
진짜 뭐같은 세상 후
신고
녹보석요한지파 2021-02-17 00:15
6천년 마귀가 빼앗은 추악하고 부패한 세상.... 참 진리를 통해 되찾길 간절히 바랍니다...말씀광장
신고
citruss 2021-02-17 00:18
이럴꺼면 알바경험담 쓰는 곳을 만들지 말던가ㅋㅋㅋㅋ
경험한걸 썼는데 왜 고소를 하고 신고를 하는건지...??
어이없네 진짜ㅡㅡ
신고
개인회원 로그인 후 글 작성 가능합니다.
등록 (0/1000자)

주의사항

  • · 위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게시판에 올린 정보나 의견은 당사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 게시판에 게시된 내용(자료 및 정보)에서 파생되는 문제는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목록보기